[안동=일요신문] 경북교육청이 학부모를 대상, 중·고등학교 원격수업에 대한 길라잡이 영상을 배포한다.
‘학부모 길라잡이’ 영상 자료는 중학교용 3종과 고등학교용 3종,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제1편에서는 원격수업의 유형과 각 유형별 실제 사례, 제2편에서는 원격수업에서의 학생평가 유형을 안내했다.
영상자료는 영천고등학교 배정한 교사 등 5명이 직접 자료를 만들고 녹음해 제작했다.
자료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맛쿨멋쿨TV를 통해서 제공한다.
# “수능 D-50, 이렇게 준비하세요”
경북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50일 학습전략’을 제공한다. 이번 학습전략은 수시모집에 지원한 학생들을 위한 전략과 정시 지원을 중심에 두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전략 등을 소개해 자신의 상황에 맞춰 효율적인 수능 준비를 위해 마련했다.
수시와 정시지원에 따른 선택과 집중, 수능 전 대학별 고사와 수능 간 학습의 균형 유지 등을 전략으로 제시한다.
지금까지 공부한 것에 대한 복습을 통해 연습은 실전처럼, 실전은 연습처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미 접수가 끝난 수시지원 경쟁률에 대한 의미와 수능 각 영역별 수능 마무리 전략 제시로 수험생들이 마무리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수능 대박은 건강관리에서 시작되므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습 준비와 함께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써서 안전한 수능 응시가 되도록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50여일 남은 수능 시험에 수험생들은 건강에 유의하면서 자신의 능력과 노력을 최대치로 끌어 올리는 학습전략으로 이 시기를 효과적으로 보낼 것”을 당부했다.
# 4개 시·도교육청 회의 개최
경북교육청은 14일 세종 중앙취업지원센터와 4개 시도교육청 회의실에서 교육부 차관과 ‘취업률 1등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현장실습 운영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랜선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랜선 간담회는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블렌디드 간담회 형태로 교육부 차관과 시도교육청 관계자, 현장실습 학생, 기업현장교사가 참석했다.
이날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제시한 주제인 ‘취업률 1등의 비결’을 직업담당 김정한 장학관이 발표하고, 현장실습 중인 경주정보고등학교 학생과 기업현장교사 순으로 현장실습 운영 우수사례를 제시했다.
경북교육청 취업률은 지난해 55.6%, 올해 50.2%로 교육부 취업률 통계 기준 2년 연속 전국 1위를 했다.
그 비결로 경북형 취업 특색 프로그램인 경북기술기능인재양성학교 운영, 취업지원관 학교별 1~2명 배치 후 취업전문가로 양성, 직업교육박람회 적극적 개최로 고졸취업 인식개선과 현장 채용 등을 제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직업교육 우수정책을 통해 학생들과 기업이 고졸 취업에 대해 만족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취업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