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한순갑 대표이사·재학생 박준호 과장도 장관상
왼쪽부터 송철기 학장, 한준호 대표이사, 박준호 과장.
[경남=일요신문]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공과대학 송철기 학장(기계공학부 교수)이 ‘2020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유공자’ 포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송철기 학장은 2010년 9월부터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인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데 이 학과운영 사례가 중소기업 연구인력 양성 우수 성과로 뽑혔다.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설치된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를 위한 석사과정이다.
입학생은 등록금의 82.5%(중소벤처기업부 65%, 재직회사 17.5% 이상)를 지원받으며 경상국립대학교 창원산학캠퍼스에서 토요일에 수업한다. 2010년 9월 개설 이후 10기까지 졸업생 162명을 배출했는데 이들 가운데 39명이 박사 과정에 진학했다.
기계시스템공학과 참여기업인 ㈜아이스펙 한순갑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인력양성 및 청년실업해소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재학생인 (주)카텍 박준호 과장은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박 과장은 “남은 학위 과정에 성실히 임해 좋은 결과로 동료 직원과 회사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시스템공학과는 기계, 제어계측, 금속, 산업공학 등을 공부하며 정원 20명으로 매년 11월경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과사무실이나 누리집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