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김원기 의정부예총 지회장(왼쪽 첫번째)과 박진식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함께 팟캐스트 보이는 라디오 방송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정부.
[일요신문]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시민을 위한 의정부 관내 기관들을 팟캐스트 보이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로 소개하는 기관은 의정부예총으로 3월 26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팟캐스트 보이는 라디오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원기 의정부예총 지회장이 출연하여 의정부예총을 소개했으며, 시 낭송, 가창 등 새로운 면모를 선보였다.
이는 지난 2월 24일 체결한 ‘지역 사회 공헌과 상생발전을 위한 의정부 관내 5개 기관 업무협약’(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의정부예총,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새하늘병원)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여러 기관을 널리 알려 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의정부예총을 시작으로 향후 의정부지역자활센터 등 여러 기관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각 기관의 개성이 잘 드러나도록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또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저소득층을 위한 미디어 직무교육, 영상미디어를 통한 중독관리 교육 등 여러 협력기관과 발맞춰 영상미디어를 통해 시민 행복에 기여코자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박진식 센터장은 “지난 협약을 통해 협력기관의 영상홍보를 적극 지원하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며 “시민들께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빠짐없이 누리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의정부 시민의 영상 활용 능력을 높이고 시민 간의 소통과 지역사회의 원활한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미디어 서비스 시설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