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각 리그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넥센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1/22 시즌부터 2023/24년까지 3시즌 동안 AC 밀란을 공식 후원한다.
‘AC 밀란’은 1899년에 창단되어 오랜 역사와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전통 명문 구단으로 2020/21시즌에는 세리에A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후원으로 ‘AC 밀란’의 홈경기장인 ‘산시로(San Siro)’ 스타디움에 LED 전광판, A보드 등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시켜 이탈리아 및 유럽의 축구 팬들에게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파트너십을 활용한 고객 초청 프로그램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펼치며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시티’, 독일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 이어 이탈리아의 세리에 A의 구단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유럽 곳곳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