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28일까지, 실시간 화상회의 온라인 송출 예정
이번 입학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한편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교들을 소개하고 입시전형과 입학전략에 대한 정보를 진로 담당 교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25일에는 세종과 대전, 26일은 광주, 27일 부산, 28일은 대구 지역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는 지난 8월 진행됐던 수도권 대상 설명회에 이어 지방 권역별로 진행되는 행사로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전국 규모의 입학설명회다.
지역별 고등학교 400개교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주요 참석자는 3학년 담임교사 또는 진로진학 담당교사를 대상이며 현재 신청서 접수 중에 있다. 한영열 사무총장의 재단 소개에 이어 각 대학별 입학 담당자들이 학교별 소개와 입시 전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천글로벌캠퍼스는 2012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의 개교를 시작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패션기술대 FIT까지 현재 5개 대학교가 운영 중에 있다.
올해 6월 스탠퍼드대학교 스마트시티 연구소가 개소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의 대학교들은 본교의 확장캠퍼스로서 한국에서 미국, 유럽 대학의 동일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본교와 같은 졸업장을 수여받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