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모바일 알림장 ‘하이클래스’ 기반 포스트 코로나 온라인교육 콘텐츠 개발 등 시너지 기대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초등학교 모바일 알림장 플랫폼 ‘하이클래스’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 협력 △정부·정책 과제 사업에 대한 공동 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기술 교류 및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인벤티스 오훈택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여파에 따른 피할 수 없는 교육업계의 위기에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검증된 교육 플랫폼과 인벤티스의 IT기반 미래 서비스 창출 역량이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면 글로벌 디지털 교육시장에서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고 밝혔다.
한편 인벤티스는 2014년부터 자동차 IT솔루션 개발과 운영을 기반으로 설립, 전세계 20개 국 2000여 개 이상 딜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실적과 역량을 바탕으로 IoT 기반 융합 서비스 및 차세대 VR·AR 실감형 콘텐츠 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다. 인벤티스는 비대면 다중접속 원격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확충에 집중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으로부터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