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3학년도 수시1차 모집 경쟁률 6.96대 1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지난 6일 마감한 2023학년도 수시1차 모집 결과 정원 내 기준 6.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남정보대는 정원 내 1,714명 모집에 11,935명, 정원 외 모집에는 1,297명 등 모두 13,232명이 지원해 부산 지역 전문대학 가운데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물리치료과로 특성화고특별전형 6명 모집에 472명이 지원해 78.7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치위생과(49.8대1), 간호학과(47.8대1), 임상병리과(41.8대1), 전자공학과(24.3대1) 등이 뒤를 이었다.
경남정보대 김경미 입시관리처장은 “4년제 대학 선호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어려운 입시 환경 속에서도 경남정보대만의 남다른 취업클래스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기대가 지역 최대 지원으로 나타난 것 같다”며 “경남정보대는 첨단 교육인프라 확충과 맞춤형 교육과정을 준비해 학생들의 취업까지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어디자인과, 유명 미용브랜드 단체견학 실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헤어디자인과는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서울 서초 aT센터에서 열린 준오헤어 컬렉션쇼를 비롯해 아이디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등 유명 미용브랜드 현장체험을 위해 단체견학을 실시했다.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본 견학은 현장의 선배들과 소통하며 헤어디자이너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학생 101명이 참석해 서울에 위치한 준오 아카데미, 에브뉴준오 견학과 준오헤어 57기 컬렉션 쇼 참관, 아이디헤어 일산 교육장 및 4개 지점 견학, 리챠드프로 헤어 4개 지점 견학 등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유명 브랜드들을 직접 방문했다.
경남정보대 헤어디자인과 유은주 학과장은 “학생들이 평소 취업을 희망하는 유명 브랜드들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신산업특화사업단, 첨단 스마트글라스 활용 원격 교육 실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신산업특화사업단은 첨단 시청각장비인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한 반도체 장비 관련 원격 교육을 최근 실시했다.
교육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반도체 기업인 ㈜세미즈의 산업현장에서 엔지니어가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해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Dry Etcher’ 장비를 시연하고 이를 실시간 통신으로 부산에 위치한 경남정보대학교 강의실에서 학생들이 원격으로 교육을 받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부산의 강의실에서 경기도 용인 산업체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실시간으로 현직 엔지니어와 소통했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신산업특화사업단장은 “첨단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한 원격 교육을 통해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반도체 산업 현장을 학생들이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학교는 혁신적 교수법을 확대해 교육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