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센터별 수혜기업 유통사와 40여 건 입점 계약 성사, 130여 건 계약 진행 중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개최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는 지난달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수혜기업 58개사와 국내 대형 유통채널 현직 MD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상품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소개(피칭)과 우수 상품 전시 등이 이뤄졌다.
특히 지역별로 지난해 지원 사업 상품화 기업, 지역 디자인 전문기업 자체 개발 상품, 지자체 연계 사업을 통한 개발 상품, 지역별 우수디자인(GD) 상품 등을 MD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달 경기도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서울·경기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240건의 품평이 진행됐다. 이 중 22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으며 56건은 현재 입점 계약을 진행 중이다.
같은 달 양재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경북·광주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수혜기업 19개사, 유통사 MD 8명이 참석해 152건의 피칭에 대한 품평이 진행됐으며 4개의 유통사에 16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고, 50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 경남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경남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수혜기업 9개사와 유통사 MD 8명이 참석해 72건의 품평이 진행, 6개의 유통사와 33건의 입점 계약이 진행 중이라고 KIDP 측은 설명했다.
임홍규 기자 bentus@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