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수성 글로벌 ESD 실천 연대(대표 이영지)가 2022 지역 탄소중립 활성화 우수단체 공모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는 수성구청에서 운영하는 '수성 글로벌 여성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지역 여성들이 2015년에 만든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이들은 탄소중립 실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도록 환경 캠페인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요 공적으로 2020년 코로나19 면 마스크 제작 및 기부, 2021년 릴레이 줍깅 캠페인 '수성을 쓰담쓰담 달려요', 2022년 찾아가는 탄소중립 환경교육 진행 등이 있다.
이외도 일상생활 속에서 텀블러 사용, 대중교통 이용, 착한소비를 위한 장애인기업, 마을기업 이용 등을 실천하고 있다.
이영지 회장은 "앞으로도 수성구의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지역의 대표 여성 단체로서 다양한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청장은 "탄소중립 정책은 지역주민과 시민단체의 연대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앞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탄소중립 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수성구, 환경 공무직 6명 공개 채용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환경 공무직 6명을 공개 채용한다.
응시 자격은 시험 공고일 전일(2023년 2월 16일)부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수성구인 자로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여이다.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야 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디음달 3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응시원서 등 관련 서류를 수성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수성구청 만촌 별관 4층 자원순환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면 된다.
체력 검정시험은 다음달 8~10일 KSPO대구체력인증센터(삼덕동 소재)에서 실시한다. 체력 검정시험에 합격한 자만 서류 및 면접시험을 거쳐 같은달 27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자원순환과로 문의하면 된다.
# 수성구 늘사랑청소년센터, 우수시설 선정 우수프로그램 부문 '대상' 수상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 전국사회복지시설 평가 부분에서 늘사랑청소년센터(센터장 박미향)가 '우수시설'로 선정돼, 우수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늘사랑청소년센터'는 학교 밖 위기 여자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신체적 건강과 사회적 적응을 돕는 보호 치료시설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아동 생활시설 277곳을 대상해 진행됐다.
늘사랑청소년센터는 시설 및 환경, 재정 조직 운영, 프로그램 서비스, 아동의 권리, 지역사회 관계, 시설 운영 전반 등 6개 평가 영역 39개 지표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이 센터는 2022년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참 소중한 나, 참 좋은 너, 참 행복한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학습 능력 및 학력 취득 검정고시반 운영, 가족관계 개선을 통한 가족 회복력 강화, 사회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 77명, 학부모 18명이 참여해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
김대권 청장은 "수성구 아동복지시설 입소 아동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13: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