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정종복 군수, 정관읍 중앙공원 시설물 안전 점검
기장군은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10일 정관읍 중앙공원을 방문해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중앙공원은 지역 주민들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과 생활 체육활동을 위한 다목적구장, 아이들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야외 잔디광장, 전통그네 및 장승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가족휴게공원이다.
지난 2021년 전통 장승 설치를 시작으로 지난해 전통그네를 설치해 군민들이 특별한 체험공간과 아름다운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다목적구장 정비를 완료하여 주민들의 활발한 야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정 군수는 주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공원 이용에 중점으로 두고 공원 내 주요 시설물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진행했고, 특히 다중이 이용하는 대형놀이시설인 전통그네 등에 대해 안전 보강을 지시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중앙공원이 지역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와 힐링의 장으로 자리 잡도록 지속적으로 공원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담당부서에는 전통그네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민들이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소년 자해·자살 예방 위한 부모교육 개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5월 15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오시리아 대보름 웨딩홀에서 청소년 자해·자살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가족 기능 강화를 통해,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청소년의 자해·자살 충동으로 인한 고위기 상황으로의 유입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자해 행동과 자살 충동으로부터 내 아이 지키기’라는 주제로, ‘죽음을 꿈꾸는 아이들’의 저자인 ‘안병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진행되며, 자해·자살 충동 등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가진 자녀를 둔 부모(보호자) 20명을 대상으로 부모로서의 역할을 알아보고 고민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진다.
신청은 4월 28일까지며, QR코드 접속을 통한 온라인 신청서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알림사항 또는 기장군청소년안전망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기장군청소년안전망은 고위기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자해흔적 지움서비스, 1인 가구 청소년 우유배달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