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넘어 ‘고객감동경영’ 위한 전시·행사·교육 운영
기재부는 매년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고객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공기업 25개, 준정부 92개, 기타 135개)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PCSI(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94.7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2022년 6월 어린이 전용 과학체험공간인 어린이과학관을 신규 개관하고, 상설전시관 리뉴얼과 디지털 전환 대비 과학교육 운영 등 고객감동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결과로 풀이된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국립부산과학관은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2023년 하반기 누적 관람객 600만 명을 예상하고 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의 꿈과 희망을 불어넣고 과학기술과 미래사회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