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NC 다이노스와 경남 농축산물 나눔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지난 17일 창원NC파크에서 프로야구 NC 다이노스(대표이사 이진만)와 ‘경남 농축산물 나눔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행사’를 갖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계속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농협 김주양 총괄본부장, 조근수 은행본부장, NC 다이노스 이진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경남농협은 4월부터 10월까지 2023시즌 홈경기마다 20명 이상의 관람객에게 우리 농축산물을 경품 증정함으로써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NC 다이노스는 전광판을 통해 경남 농축산물을 소개함으로써 지역농축산물 소비촉진과 경남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NC 다이노스의 우승을 기원하며 농축산물 경품 증정을 통해 즐겁게 경기를 관람했으면 좋겠고, 우리 지역 우수 농축산물이 제값 받고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경남 시군 대표 농축산물이 많은 사랑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경남도민들에게 좋은 경기력으로 활력을 채우겠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경남농협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년 영농지원 발대식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9일 진주시 집현면 대암마을에서 영농지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농지원 발대식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일손돕기의 필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 조규일 진주시장, 최신용 진주시의회 부의장, 정회숙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장, 이종수 ㈜무학 사장, 이영춘 진주시상공회의소 회장,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황성보 농협중앙회 이사(동창원농협), 최성환 농협중앙회 이사(부경원예농협), 김정구 농협진주시지부장, 최상경 진주시농축협운영협의회 의장(진주대곡농협), 심철효 진주중부농협 조합장, 김필운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장, 최민련 농가주부모임 경남연합회장, 진주대학생연합회봉사단 위더스,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구슬땀을 흘렀다.
농촌일손돕기뿐만 아니라 영농기계 전달식,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농촌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기탁식, ㈜장생도라지-진주중부농협 ‘도농社랑’ 업무협약, 마을 벽화 그리기 및 꽃길 조성을 통해 소멸위기에 처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사람이 찾는 농촌, 일이 풍부한 농촌,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함께 진행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2023년 ‘경남도대학생농촌인력지원단’, ‘경남형 농기계 작업반’, ‘농촌영농인력 사회봉사명령 사업’, ‘농촌고용인력중개센터’ 운영을 통해 부족한 농촌 일손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19만 명을 영농철 농촌현장에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양 본부장은 “한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고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한 영농지원 발대식을 가져 뜻 깊게 생각한다”며 “부족한 농촌인력 해소를 위해 관내 기업체·단체·일반인 등 도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장애인 관광 활성화사업 추진 업무협약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19일 경상남도, 경상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관광공사,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은행 등과 장애인 관광 활성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도와 유관기관은 도내 장애인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무장애 관광지 조성 및 관광정보를 공유하고, 장애인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장애인 친화업소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으로 장애인 친화업소를 확대하는데 동참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조근수 본부장은 “지역대표 금융기관인 농협은행이 장애인 관광 활성화사업에 동참해 매우 기쁘다”며 “농협은행은 도정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상생금융을 통해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지역농가 살리는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지난 19일 경남본부 대회의실에서 로컬푸드 출하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경남 로컬푸드 통합센터는 2019년 개소해 경남 각 시군의 우수농가 농산물 홍보 및 판매, 직매장 개설희망 농협 컨설팅, 출하농업인 교육 통합이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로컬푸드 출하에 대한 이해, 농가와 농협의 역할, 직매장 운영원칙, 출하과정 및 요령 등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과 우수 직판장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농가수입 증대를 위해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출하를 기본으로 함께 잘 되는 로컬푸드 만들기에 의견을 모았다.
경남농협 강문규 부본부장은 “경남 로컬푸드를 대표하는 생산자분들이 정성껏 생산한 농산물에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신선하고 착한 가격의 지역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증대에 힘쓰겠다”며 “지역민에게는 안전하고 좋은 먹거리를, 생산자에게는 안정된 소득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기여하는 로컬푸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