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까지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제작지원’ 참여 기업 모집
이 사업은 경기도의 게임 개발사가 미래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을 갖춰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게임 개발사 1곳에는 개발 지원금 1억 원을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AI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이다. 신청기업은 AI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해서 게임을 개발해야 하며, 게임 제작에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 노하우를 사례집(매뉴얼)으로 제작해서 공개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법인이나 개인 개발사이다. 지사일 경우 사업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전에 해당 지역 내 사업자 등록 또는 이전 등록해야 하며, 상주 인력이 3명 이상 있어야 하는 등 공고문을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원서를 2월 27일 18시까지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21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MOU를 체결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의 협력을 통해 지원기업에 ‘AI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비스 지원 항목은 기본 자원(가속기, 스토리지), AI 개발도구, SaaS 및 보안 서비스 등이다.
또한 이번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기업(2차 발표심사 대상자) 중에서도 적합한 기업이 있는 경우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2023년에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사업을 수행한 스카이워크社에도 이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양 기관 간 협력지원은 2023년 5월에 체결된 경기도와 광주광역시의 상생협약 8개의 과제 중 ‘인공지능(AI)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