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와 교육 기부 협약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4일 오전 11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교육청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교육 기부 업무협약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부산경남지역본부장 외 4명(부산경마처장, 부산경주자원관리부장, 부산경주자원관리부 승마팀 과장, 부산경주자원관리부 승마팀 대리)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개회, 인사말씀(교육감,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 협약체결, 사진촬영, 폐회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 활동 침해 피해교원 치유 지원 및 학습형늘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2005년 9월 30일 개관 이후 말산업을 통해 축산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복지 증진과 여가선용을 도모하고 있다.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말을 활용한 체감형 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제2의 학교인 늘봄학교는 우리 교육청의 핵심 사업이다. 학생에게는 학습이 있는 돌봄을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안정적인 보육을 제공하는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에 말산업 직업 체험이 포함된다면 학생의 진로 선택과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교원에게는 복지를, 학생들에게는 폭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반석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 위촉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4일 오후 3시 부산교육연수원 2층 중강당에서 전문지원단 12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가진 후 위촉장을 수여했다.
초등학교 수업 혁신을 이끌 활동을 펼칠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은 교육과정·수업·평가·독서 교육 등 4개 영역에 전문성을 갖춘 초등 관리자, 수석교사 등 교원 120여 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교육과정’ 영역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적용을, ‘수업’ 영역에서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학생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평가’ 영역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과정 중심 평가 등에, ‘독서 교육’은 행복한 독서교육을 위한 독서 체인지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두고 부산교육 주요 정책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영역별 컨설팅·우수사례 나눔·교수-학습 자료개발 등 현장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본질은 수업과 장학”이라며 “학교가 자율적으로 성장하고 변화해 나갈 수 있도록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종목단체와 스포츠 늘봄학교 활성화 맞손
부산형 늘봄학교의 다양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부산지역 31개 회원종목단체도 힘을 보탠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4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스포츠 늘봄학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걷기협회·농구협회 등 부산지역 31개 회원종목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 기관(단체)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마련, 우수한 전문 체육지도자 지원, 학생 안전관리 등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과 회원종목단체는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부산형 스포츠 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과 활성화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부산교육청은 부산형 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과 성공적 정착,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과 바른 인성 함양, 전문 체육 인력을 활용한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 등에 이번 협약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건강하고 즐거운 늘봄학교 조성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늘봄학교를 만드는 데 31개 단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