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졸업생 취업 프로그램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3월 13일부터 4월 16일까지 미취업자 졸업생 150명을 대상으로 공사·공기업 외부 면접관 등 외부 전문가 8인을 초빙한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미취업자 졸업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컴퓨터활용능력 대비반, 오토 캐드 자격 취득반, 자기소개서 완성 캠프, 이미지메이킹 완성 캠프 등 6개 과정으로 참여자의 희망 직무에 따라 개인별 맞춤 취업 정보 제공 및 알선 예정이다.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졸업 후에도 구직 서류작성 능력이나 구직면접 능력을 향상할 기회를 원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고 교육 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양질의 취업자 배출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한자연구소 HK+사업단, ‘한자문화콘텐츠 인재양성 특강’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한국한자연구소 HK+사업단(단장 하영삼)은 창의적 사고와 AI 첨단 기술에 발맞춰 나아가는 한자의 활용과 가치를 전파하고 되새기기 위해 ‘한자문화콘텐츠 인재양성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다음달 22일 오전 10시에 분포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하영삼 교수(경성대학교 중국학과, 한국한자연구소 소장)가 ‘창조의 샘, 한자’를 주제로 강연한다.
분포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원과 더불어 창의적인 인재 교육에 관심 있는 모든 직군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창조적 사고의 수단으로서 한자의 가치 △한자를 활용한 창의적 인재 교육 △생성형 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한자 인문학 탐구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되며 특히 첨단 기술과 함께 인문학으로서 한자의 활용 및 가치를 되새기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함께 논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은 한국한자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강의를 수강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갑골문 비누)이 증정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25 1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