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 창업서포터즈 발대식
경남정보대학교는 23일 교내 민석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 창업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정보대학교 김태상 총장을 비롯,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철 센터장, 단디벤처포럼 권영철 대표, ㈜스마일에프앤디 전유신 대표 등 관계자, 학과 교수,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창단된 창업서포터즈는 지역 유관기관과 창업, 미디어, 뷰티, 제과제빵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지역을 기반으로 한 예비창업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로컬컨텐츠중점대학사업의 전문성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김태상 총장은 “지역 기업과 기관,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로컬 창업 교육의 지역 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에 선정된 경남정보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우수한 운영으로 올해 재선정돼 △호텔외식조리학과와 호텔제과제빵과가 융합된 ‘로컬미식(美食)전공’ △미디어영상과와 K-뷰티학과가 융합된 ‘미디어&뷰티콘텐츠 전공’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2단계 운영전략 워크숍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송도윈덤그랜드호텔 부산에서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1단계 사업평가와 2단계 사업 운영전략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에너지신사업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고려대, 서울대, 한양대, 부산대, 강원대, 전북대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1단계 3년간 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성공적인 2단계 사업 운영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7개 대학들은 △1단계 사업성과 발표 △2단계 사업 운영전략 발표 △향후 주요 일정 계획 안내 △사업관리위원회 및 교육과정심의 위원회 △실무자 직무교육 등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선정돼 2021년부터 2023년까지 1단계 사업에서 ‘대학 내 인프라 구축 및 핵심인력양성’이라는 사업 목표로 대학 간 교육 프로그램 및 공유 플랫폼을 개발했다. 2단계 사업에서는 ‘에너지신산업 공유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 및 대중화’라는 목표로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경남정보대 허광선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1단계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2단계 사업에서는 산학연 연계강화와 교육 고도화 및 대중화를 통해 지역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원 최은미 씨, 제75회 미용기능장 시험 합격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 평생교육원은 부설 국제뷰티아카데미 미용기능장 제1기 수강생 최은미 씨가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한 제75회 미용기능장 국가시험에 최종합격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용기능장 자격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매년 2회씩 시행하는 국가시험으로 미용기능사 자격취득 후 경력 7년 이상의 현장 경험 등이 있어야만 응시가 가능하다.
전국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시행하는 미용분야 최고 수준의 숙련기능자 자격을 검정하는 시험으로 이번 75회에는 전국 181명이 응시해 합격자는 20명이었으며 부산에서는 최 씨가 유일하다.
부산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최 씨는 경남정보대학교 평생교육원 국제뷰티아카데미 제1, 2기 미용기능장 교육을 수료하고 두 번의 도전 끝에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최 씨는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으로 합격하게 됐다”며 “더욱 정진해 언젠가는 후학을 양성하는 일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상 총장은 “평생 교육기관으로서 성인학습자 교육에 공을 들인 성과가 나타나는 것 같아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학령인구뿐 아니라 성인학습자와 유학생까지 아우르는 차별화한 교육으로 지역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25 1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