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아 미래 과학꿈나무 위한 1500만원 상당의 후원금·물품 기부
이날 전달식에는 국립부산과학관 허남영 관장직무대행, (사)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 전혜정 회장 및 15개 회원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상떼화장품, ㈜바이저, 아쿠아셀㈜, ㈜보고통상, ㈜헬루케이블 등 31개 회원사가 십시일반 기부한 150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과학교구를 과학관에 전달했다.
과학교구는 아동용 필통 DIY 키트 및 과학카드 만들기 등 과학교육을 위한 물품이 다수 포함됐다. 전혜정 (사)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 과학계의 주역이 될 아이들을 위해 회원사들이 뜻을 모았다”며 “작게나마 지역사회와 꿈나무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남영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직무대행은 “지역 꿈나무들이 과학과 함께하는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후원금은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 아이들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4일부터 6일까지 과학관 야외과장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만들기 프로그램, 특별 공연, 가족 소통 워크숍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대한민국 대표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의 ‘법의학계의 셜록홈즈, 가족의 소중함을 말한다’를 주제로 특별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과학관 온라인 매표소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