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제321회 시의회 정례회 1차 본회의 참석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4일 부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21회 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제안하고 설명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제안·설명을 통해 “이번 추경은 부산 아이와 학생을 부산 시민으로 키우기 위한 정주 여건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며 “예산(안)이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학생의원 50명 대상 ‘리더십 캠프’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4일과 5일 1박 2일간 국회의사당 등지에서 시교육청 학생의회 학생의원 5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운영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캠프는 학생 자치 문화를 주도하는 학생의원의 리더십과 민주시민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학생의원들은 4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본회의장 참관, 국회도서관 견학, 의정활동 체험에 참여했다. 이어 도슨트의 해설을 들으며 덕수궁도 관람했다. 5일에는 청와대·대법원·서울고등법원을 견학하며 모의재판 체험, 판사와의 대화를 통해 법질서 의식과 헌법적 가치관을 함양하는 시간도 갖는다.
부산교육청은 지난달 13일 열린 학생의회 발대식에서 안전하고 내실 있는 캠프 운영을 위해 캠프 활동 안내,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교육청 관계자, 퍼실리테이터 등 12명이 동행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내실 있는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임원 이·취임 축하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3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 부산광역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임원 이·취임식’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교육의 변화와 도약을 위해 학교와 적극 소통·협력하며 교육활동 지원에 앞장서는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의 선도적인 교육 정책들이 현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속 도서관, 6월 테마 프로그램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 소속 10개 도서관은 6월 호국 보훈의 달과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가족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6월 테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체험행사 4건, 전시 2건, 환경의 날 기념 특강 4건, 체험행사 4건, 전시 5건 등 총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송도서관은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역사 주제 도서를 5권 이상 대출하면 ‘안중근 의사와 하얼빈역’ 등 역사 체험 키트를 제공하는 ‘수요역사(水曜歷史)’ 행사를 마련했다. 중앙도서관은 6월 한 달간 나라를 위해 희생한 위인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나라를 지킨 영웅: 당신을 기억합니다’ 전시회를 준비했다.
시민도서관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주제 활동 도서를 함께 읽고, 파손 도서를 함께 보수하는 ‘아픈 책 내가 고쳐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서동도서관은 6월 27일 쓰레기의 문제점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지구와 나의 생활 바꾸기’ 특강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각 도서관의 행사 내용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 소속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6월 테마 프로그램’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