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장애공감문화조성 공모전 시상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모두 참여한 행사에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다양한 색을 가진 사람을 필요로 한다”며 “누구나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7일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교문갤러리에서 개최된 ‘제14회 世울림 공모전 시상식’에 직접 참석해 시상·격려하며 이 같이 강조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世울림’ 공모전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1일까지 ‘장애공감’을 주제로 비장애학생들의 글·만화 분야 작품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4월 23일은 ‘나의 친구’를 주제로 장애학생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입상작 42점 중 대상 6점을 비롯해 최우수 9점, 우수상 11점 등 총 26점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특히 입상작들은 장애 공감 문화조성을 위해 6월 15일까지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 교문갤러리에 전시된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이 장애 학생들에게는 자존감을 키우고 비장애 학생들에게는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하윤수 교육감, 현충일 추념식서 헌화·분향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6일 오전 10시 중앙공원 충혼탑에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국가유공자, 유족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헌화와 분향을 진행했다.
#하윤수 교육감, 부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연수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6일 오전 11시 30분 어린이대공원 버스킹존에서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푸른뜰 연수’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 상담은 학생들의 심리적 안녕과 자아 발전을 도와주고, 이는 자신감과 성취 의욕을 고취해 학업성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며 “여러분이 학생을 생각하고 학교를 돕고자 하는 교육적 열의는 많은 이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공고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7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원서는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
현장 접수는 6월 17일 오전 9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지하 1층 소담정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는 마지막 날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접수 기간보다 하루 짧은 20일 오후 6시 마감한다.
현장 접수 응시자들은 원서접수 시 최종학력 증명서, 여권 증명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시험은 오는 8월 8일 총 8개 고사장에서 치러진다. 초졸 고사장은 사하중학교, 중졸 고사장은 개림중학교다.
고졸 고사장은 사직중학교(제1고사장), 연제중학교(제2고사장), 용수중학교(제3고사장), 동백중학교(제4고사장) 4곳이다. 이와 함께 부산교도소와 부산오륜학교에도 고사장을 마련한다.
부산교육청은 고사실 배정 및 응시자 유의 사항을 오는 7월 26일 추가 공고하고, 합격자는 오는 8월 30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소식·채용-고시·공고)에 탑재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과서를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 홈페이지(소식·채용-검정고시 교과서 신청)를 통해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