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학교 찾아 학생들과 첫 번째 만남 가져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연말까지 교육감과 각급 학교 학생회 학생들이 만나 의견을 나누는 ‘학생회 소통 투어-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감’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하윤수 교육감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생자치회를 참관하고, 학교 현장의 교육 활동에 대해 학생회와 함께 의견을 나누며 소통·공감하기 위한 것이다.
하 교육감은 13일 오후 1시 30분 해운대구 양운고등학교에서 첫 번째 만남을 가졌다. 이날 양운고 학생회는 학생회 운영 사업 성과를 보고하고, 시행 예정 사업도 안내했다.
‘학교문화 책임 규약 선정 및 운영 방안’을 의제로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토의 활동도 펼쳤다. 이어 학생들은 하 교육감과 교육 활동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오늘 학생들과 나눈 소중한 의견들은 우리 교육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을 비롯한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학생들과 직접 만나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 정책들로 더욱 신뢰받는 부산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 역량 키운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4일 오후 3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AI교육실에서 부산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 30명을 대상으로 ‘통합적 독서교육 지도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참여·체험 중심 융합형 독서·인문·쓰기 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부산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의 통합적 독서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에는 독서전문가인 허필우 작가가 나와 ‘통찰력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독서법-어떻게 읽으냐가 인생을 바꾼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허 작가는 창의적인 독서 활동 기법을 알려주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융합형 독서·인문·쓰기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
이에 독서전문지원단은 통합적 독서교육의 학교 현장 적용 방법을 구체화하기 위한 분임 토의에 나선다. 이들은 독서교육 도움 자료 개발, ‘독서체인지’ 관련 세부 사업별 확산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부산 독서교육을 이끌어 가는 부산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통합적 독서교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동래 관내 학교운영위원 대상 특강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3일 오전 10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동래교육지원청 관내 운영위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학교(유치원) 운영위원 역량 강화 연수’에서 부산교육 정책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중등교원 340명 대상 사이버도박 예방 직무연수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4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중등교원 340여 명을 대상으로 ‘건전 정보문화 조성 사이버도박 예방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청소년 사이버도박 양상과 범죄 동향을 살펴보고, 사이버도박 예방 교육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는 전병하 부산경찰청 경감이 강사로 나와 사이버범죄, 청소년 사이버도박과 2차 범죄 등 한층 더 다양해지고 새로워진 청소년 사이버 도박유형에 대해 알려준다. 변화·확산하고 있는 사이버도박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돕기 위해서다.
이어 부산교육청이 개발·보급한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은 나로부터 정보 윤리 교육’ 교재와 수업 활용법에 대해 담당 장학사가 안내한다. 이 교재는 정보 윤리 강화를 위해 학교급별 수준에 맞는 내용과 활동으로 구성했고, 지난 3월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교별 대표 교사 1~2명은 학교 복귀 후 전달 연수를 실시하며 전 교원의 사이버도박 예방 교육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청소년 사이버도박의 실질적인 예방과 건전한 정보문화를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생활 밀착형 정보 윤리 교육 등을 통해 윤리적인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