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약학대학, 약품 봉사활동 진행 및 기부금 전달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약학대학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경남 함양군 마을에서 약품(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약학대학에서는 1984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농어촌 지역을 방문해 약품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강재선 약학대학장, 구현지 임상교수, 권지후 한의학박사(한의사), 신민주 교육학과 교수, 약학대학 재학생, 1991년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자인 박노섭 씨가 동행했다.
약품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약대총동문회, 울산시약사동문회, 부산시약사회, 울산시약사회, 창원시약사회, ㈜대우제약, ㈜바이넥스, ㈜영원약품, ㈜더블엔, 해성약국(동문 배은희 약사)에서 약품을 지원해 줬다. 4기 동문 오수경 약사는 차량 지원비, 동문 이정숙 약사는 당뇨검사시약 기부 등이 이뤄졌다. 건강상담, 혈압측정, 당뇨측정, 의약품 제공, 만성병 상담 등도 진행했다.
봉사활동을 한 약학대학 학생은 “20시만 되면 어둡고 조용한 마을에 학생들이 오니 환하고 왁자지껄한 마을이 돼 기분이 좋았다고 말씀해 주셔서 덩달아 좋았으며 더불어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데 기여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4-1학기 I-Brand 열정+학기제 ‘결과공유회 및 성과전시회’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진로·심리상담센터는 6월 27일 건학기념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I-Brand 열정+학기제 ‘결과공유회 및 성과전시회’를 진행했다. I-Brand 열정+학기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해나가는 진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관객 참여형 뮤지컬 창작 프로젝트, 부산 바다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북 제작, 체형 보완 티셔츠 브랜드 런칭 및 팝업 전시 등 총 6개의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활동의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결과 공유, 우수활동팀 심사 및 시상, 성과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재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 1층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진로·심리상담센터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활동 후기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성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서 나다운 나 ‘I-Brand’의 설계와 실현을 통해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진로체험과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제42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 대학부 그레고로만형’ 입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레슬링부가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북 상주에서 2박 3일간 치열하게 진행된 ‘양정모올림픽제패기념 제49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에 출전해 총 6명의 학생 선수들이 입상했다.
총 16명의 학생 선수들이 대학부 그레고로만형 체급별 경기에 출전해 은메달 3명(55kg 김홍영, 77kg 노민기, 67kg 임도훈), 동메달 3명(82kg 천승우, 97kg 조의윤, 97kg 이승한)의 성적을 거뒀다.
경성대학교 레슬링부는 1980년 창단 이래 현재까지 수많은 국가대표 배출 및 전국대회 상위 입상의 성적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레슬링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년 2회(7월, 12월), 레슬링선수를 희망하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술 전술 및 멘토링 역할을 시행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기여하고 나아가 미래 지도자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한 교육 역량 함양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