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공찬 트위터.
B1A4는 14일 자정 미니앨범 5집 타이틀곡 ‘솔로데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비원에이포의 소속사는 음원 공개와 함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솔로데이’는 비원에이포의 리더 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여름에 어울리는 비원에이포 스타일의 시즌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에서 2박 3일간 촬영한 이번 ‘솔로데이’ 뮤직비디오는 레트로 풍의 색감과 한 편의 짧은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2D 애니메이션, 클래식 게임, 외계인, 영화 같은 CG영상 등 버라이어티한 볼거리 속에 B1A4만의 밝고 경쾌한 느낌을 재미나게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미니 앨범에 실려 있는 총 6곡은 모두 리더 진영의 필두로 신우·바로 등 비원에이포 멤버들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한 곡이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B1A4 ‘솔로데이’ 음원이 공개된 7월 14일은 ‘실버데이’로 연인들이 은반지를 주고 받으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B1A4 솔로데이, 이번에도 대박감”, “B1A4 솔로데이, 실버데이에 솔로들은 솔로데이를 듣는다”, “B1A4 솔로데이, 솔로들 위로곡 좋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B1A4 멤버 공찬은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7월 14일 오늘은 솔로데이 입니다. 오늘을 즐겨주세요. B1A4 도 솔로데이~~~ㅋㅋ”라는 글을 올리며 타이틀곡 ‘솔로데이’를 홍보하기도 했다.
윤영화 온라인 기자 yun.layl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