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가 ‘내일채움공제’의 공식 출범을 앞두고 8월 1일부터 사전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업주와 근로자가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근로자가 만기까지 재직시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7월 사전가입 수요 발굴 및 희망인원 조사를 실시해 기업주와 핵심인력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8월 21일 공식 출범하는 ‘내일채움공제’를 앞두고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사전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가입 희망자는 중진공 각 지역본부나 지부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중진공은 사전청약 가입과 동시에 ‘가입후기 작성 이벤트’를 실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 가입 후 내일채움공제 소개글 및 가입 후기를 카페 및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작성하거나 URL 또는 이미지를 캡처해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8월 20일까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 있는 사전청약서를 작성해 중진공 각 지역본·지부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인천지역본부나 통합콜센터로 하면 된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