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 ‘유수정’ 전경
[일요신문]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바닷가로 피서를 떠나는 인파들도 많지만 역사와 문화유적지를 돌아보고 우리민족의 혼과 흔적들을 고찰하면서 힐링 도하고 그 지역의 맛집을 찾아 먹방 힐링을 하고자 하는 실속파들이 여행 트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국내 여행지 중 으뜸으로 꼽히는 천년고도 경주는 도시 전체가 유적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표적 문화재로 경주 불국사나 석굴암을 비롯해 보문관광단지, 토함산, 경주남산, 안압지, 경주국립박물관 등 어느 곳 하나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경주맛집은 대릉원 주변에 모여 있지만, 경주사람만 간다는 숨은 맛집은 의외로 다른 곳에 숨어있다.
보문관광단지 맛집으로 현지인들과 택시기사 추천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특히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유수정 쌈밥’은 경주의 유명한 대표적 맛 집이다.
신선한 쌈 채소와 은은향 숯 향이 베어 있는 돼지 석쇠불고기만으로도 일품이지만 생선구이와 제철 채소로 만든 밑반찬,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까지 어느 것 하나 모자람이 없다.
이곳의 대표 메뉴 석쇠 돼지 불고기쌈밥과 소 불고기쌈밥, 영양불고기돌솥밥, 메밀전병은 정식메뉴로 정갈한 맛은 기본이며, 부담 없는 가격을 자랑한다.
경주맛집‘ 유수정’ 영양돌솥밥
집 된장으로 끓어내 더욱 구수한 된장찌개와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 신선한 쌈과 함께 10여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들은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준다.
이곳이 유명세를 타는 것은 맛도 맛이지만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도 한 몫을 했다.
음반표지와 사진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통나무 테이블과 7080 추억의 LP판 등 낭만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천년고도 경주여행으로 힐링도 하고 ‘유수정 한정식’에 들려 전통의 맛이 물씬 풍기는 향기로운 음식으로 건강도 챙겨보자.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