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젼코리아.
이에 따라 올해 말과 올 10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비젼프라자와 신세계프라자 상가에 이목이 쏠리고 있어 완판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 상가들은 동탄2신도시에서도 가장 중심에 위치해 있어 주변의 수요가 풍부하며 분양가도 저렴해 높은 수익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비젼프라자 상가에는 동탄2신도시 최대규모의 유명학원이 들어선다. 이 상가 4층 전체에는 YBM ECC 어학원이, 5층 전체에는 대성 N스쿨이 입점이 확정됐다. 신도시의 특성상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세대의 거주비율이 높아 유명학원을 품은 상가는 임대도 잘되고 매출액도 타 상가의 비해 높은 편이다. 여기에 3면 코너에 보행자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과 가시성이 좋으며 버스정류장이 상가 바로 앞에 설치돼 있어 출퇴근 상권으로 고객 유입이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의 수변공원이 조망 가능한 신세계프라자도 인기다. 수변 프리미엄 효과로 시원하게 펼쳐지는 수변공원 조망은 기본으로 인기 높은 테라스까지 조성돼 유동인구와 정주인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상가 바로 옆에 위치한 1600평의 대형 공립단설유치원의 효과도 톡톡 누릴 전망이다. 공립단설유치원의 경우 통학버스가 운영을 하지 않아 엄마들이 자녀와 함께 등교를 한 뒤 인근 상가에서 모임을 갖고 하교 시간에 맞춰 아이와 집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신세계프라자의 경우 상권이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되고 다양한 소비층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현재 신세계프라자에는 실수요 업종들의 분양 및 임대가 이뤄지고 있다. 드롭탑 커피숍을 비롯해 매드후라이드, 한식레스토랑, 미용실, 편의점, 퓨전갈비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 업종이 들어옴으로써 건물의 공실률이 낮고 다른 추가 업종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비젼프라자는 동탄2신도시 833-204에 지하2층~지상7층 총 42개 점포로 이루어 지며 신세계프라자는 동탄2신도시 510-101에 지하1층~지상3층 총 27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