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는 여자 피부에 비해 모공이 넓고, 유분이 많기 때문에 올바른 피부관리법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야 한다. 특히 남자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일반 남자피부보다 유분이 더욱 많은 편이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남자 지성 피부의 특징 및 피부 관리법
남자 지성 피부는 다른 피부 타입보다 여드름을 유발하기 쉬운데 여드름은 모공을 더욱 넓히고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관리법으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야 한다.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 관리법에는 남자 지성용 여드름 화장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여드름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게 되면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로 여드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지성 피부는 비교적 모공이 넓기 때문에 모공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모공 축소 방법에는 스탬프나 레이저, 주사 등을 이용한 모공 축소 수술 및 시술이 있으며, 보통 코의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모공을 수축하거나 다리 모공의 각화증을 치료하기 위해 시술을 받는다.
하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모공 축소 화장품을 사용해 모공관리를 하기도 한다. 남자 모공 관리 화장품에는 모공 스킨로션부터 에센스, 모공축소, 수축 팩, 밤 등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있으며, 모공 커버를 위해 남자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모공 축소 수술을 통해 모공을 줄이는 방법은 피부 트러블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모공 축소 쳔연 팩과 같은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여드름과 모공관리 외에도 남자 지성 피부에 맞는 스킨로션과 폼 클렌징으로 기초 케어를 할 수 있으며 수분크림, 선크림 등의 남성 화장품으로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또 지성 샴푸를 사용해 두피까지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남자 지성 피부 관리 시 주의할 점
여드름과 모공을 포함해 남자 지성 피부 관리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클렌징이다. 남자 지성피부는 썬크림과 비비크림 사용 시 클렌저를 사용해 얼굴에 쌓인 노폐물과 유분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드름 피부는 더욱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겟잇뷰티에 클렌징 편이 방송되면서 클렌징 종류에도 관심이 많아졌다. 클렌징은 가장 많이 알려진 폼부터 세정력이 강한 오일, 크림, 밀크와 세정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로션, 젤, 워터, 밤 등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이 있다. 민감한 남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클렌징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 시에는 클렌징 티슈를 사용하여 세안해도 좋다. 또한 클렌징 오일이 겟잇뷰티에서 소개되면서 남자, 남성화장품 판매 순위에 위치하고 있지만 민감한 여드름 피부는 클렌징 오일 보다는 유분기가 덜한 폼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 맞이 30~40% 파격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고, 남자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화제가 된 남성, 남자 화장품 쇼핑몰 보쏘드의 탑 투 토 워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등의 성분이 배제돼 있다.
또한 천연 세정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비누풀잎과 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어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클렌징 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노폐물 제거로 피부 청정에 도움을 준다. 보소드의 탑 투 토 워시에는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인 블랙윌로우껍질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 턴 오버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수분감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이 남자화장품의 좋은 점은 무엇보다 머리에서 발 끝까지 한 번에 세정을 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 클렌징으로 클렌징 순서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남자 피부는 유분이 많고 모공이 넓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일반 남성보다 유분이 더욱 많은 남자 지성 피부는 꼼꼼한 클렌징과 지성 피부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 여드름, 모공관리에 힘써야 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