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향적봉(해발 1,614m)은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관광곤도라를 타고 해발 1,520m의 설천봉까지 오른 후 20분만에 오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겨울 눈꽃여행지로 손꼽힌다.
천년설산 덕유산 향적봉&무주머루와인동굴 눈꽃기차여행은 오전 7시 48분 서울역(수원역 오전 8시 24분)을 출발, 영동역에 오전 10시 26분에 도착한다. 도착 후 무주군 관광해설사와 함께 전용버스를 타고 무주구천동 관광지구로 이동한다.
무주구천동을 뒤로하고 덕유산으로 이동, 관광곤도라를 타고 해발 1,520m 설천봉으로 올라간다. 설천봉 도착 후 덕유산의 주봉인 향적봉(약 20분 소요)으로 가는 길에는 새하얀 눈꽃 세상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눈꽃을 감상하며 가볍게 트래킹을 즐긴 후 설천하우스 레스토랑에서 향긋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다.
마지막 코스인 머루와인동굴은 무주양수발전소 건설을 위한 작업용 터널로 사용되던 것을 작업이 끝난 후 와인 저장창고로 활용, 무주군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각광을 받는 곳으로 총 길이 579m 중 290m만 개방돼 있으며, 무주군 특산물인 머루와인 시음을 할 수 있다. 또, 특별한 와인족욕 체험도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광레저팀 ilyo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