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16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학교 행정실장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감사사례 및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종합감사 과정에서 지적된 주요 사항들을 업무 담당직원들이 알기 쉽도록 유형별 사례 공유 방식으로 안내함으로써 행정 업무 능력 향상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교 행정직원들이 어려워하는 학교시설공사 발주, 공사관리, 준공검사 등에 대한 내용과 2015년도 학교종합감사 과정에서 지적된 주요사항들, 2015 청렴도 평가 결과와 공익신고 등 실질적 내용을 위주로 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감사관실 관계자는 “지적 위주의 감사보다는 연수를 통해 예방 감사를 펼쳐 달라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개선과 예방을 위주로 하는 감사 활동을 펼쳐 감사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교가 학생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씀으로서 청렴한 인천 교육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시교육청에서는 감사사례 공유를 위해 중․고등학교 교감 대상 연수를 1월 중 실시했으며 2월에는 초등 교감, 상반기 중에는 행정 실무담당 직원 대상의 찾아가는 감사사례 연수도 추가로 계획하고 있어 감사 결과가 학교 행정 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23 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