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엑시포씨앤에스(대표 이도정)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노비즈(INNO-BIZ) A등급과 기술보증기금이 진행하는 연구개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비즈 기업 선정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엑시포씨앤에스는 MS ERP 분야를 포함한 IT컨설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업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이다.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ERP인 ‘Microsoft Dynamics AX’의 국내 VAT 로컬팩 개발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에 ㈜엑시포씨앤에스가 취득한 이노비즈(INNO-BIZ)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 혁신형 기업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청이 심사를 통해 발급하는 중소기업 인증제도다. 이노비즈는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과 내실을 기준으로 까다롭게 선정되기 때문에 전체 중소기업 중 단 4.7%만이 해당 인증을 받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엑시포씨앤에스는 이노비즈 인증에 성공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ERP 구축 시 기업의 니즈에 따라 제공되는 ▲Microsoft ERP시스템의 커스터마이징 개발 기술 ▲각 부서의 업무 체계화 ▲재무 안정성 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취득한 연구개발 벤처기업 인증 역시 뛰어난 성과로 평가된다. 벤처기업 인증은 정부에서 기업의 보유기술 가치 평가, 미래 성장 가능성, 혁신 능력, 재무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엄선해 선정하는 기업 육성 제도다. 특히 벤처기업 인증은 약 300만 개의 전체 중소기업 중 1% 수준인 3만 개만이 획득할 정도로 선정 과정이 까다로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엑시포씨앤에스의 연구개발 벤처기업 인증은 10년 이상의 ERP개발경력을 갖춘 개발자를 주축으로 구성된 자체 R&D센터와 개발부서가 축적해온 마이크로소프트 ERP 관련 연구개발 분야 성과를 인정 받은 것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재평가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엑시포씨앤에스 관계자는 “단 시간 준비를 통해 그저 이름뿐인 인증을 받은 것이 아니라 창업 이후 꾸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온 자료와 기술을 바탕으로 심사를 진행한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 AX ERP와 Knowledge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