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오는 19일 서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Korea Jewelry Design Forum(KJDF) 2016)이 개최된다.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은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부설기관인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가 주관 및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11년부터 개최돼 왔다.
올해는 ‘Trend&Lifestyle’을 주제로 2016년 주얼리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 및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주얼리 시장의 미래를 조망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포럼은 1부 ‘Trend’와 2부 ‘Lifestyle’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하주혜 연구원이 2016년 S/S와 F/W 시즌에서 눈에 띄는 스타일과 주얼리 트렌드를 주제로 발표하며 젊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먼데이 에디션의 김선영 대표가 브랜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트렌드적 관점에서 소개한다.
2부에서는 트렌드 코리아 2016’의 공동저자인 성신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이향은 연구교수가 2016년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얼리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전하며 스타일&트렌드 분석 전문가 장경미 에디터는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최근의 라이프스타일을 구분해보고 이들의 주얼리 스타일과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포럼 관계자는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은 다양한 생활방식과 사고양식 등 문화와 심리적 차이 변화가 대두되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주얼리 트렌드를 분석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참석자에게는 최신 트렌드 정보가 수록된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자료집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은 주얼리 및 트렌드,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월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