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IDS에너지(IDS홀딩스)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구리지부와 함께 6월 13일까지 `사랑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IDS에너지는 지난해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장애인들을 우선 채용해 운영한 바 있다.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이 주유소는 관리자를 제외한 10여명의 직원들이 모두 장애인들로 일상 생활이 조금은 불편해도 업무에 있어서는 일반인 못지 않은 전문성을 갖췄다.
지난 30일부터 진행중인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사 및 이벤트 포스터를 캡처한 후 ‘상품권을 받아야 하는 사연’을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와 활동하는 카페에 포스팅 후 해당 URL을 이벤트 참가 신청 메일로 보내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주유, 세차, 음료 이용이 가능한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제공 받은 상품권의 사용 후기를 블로그와 카페에 작성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5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랑 나눔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들이 사회적으로 어울리고 적응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랑나눔 이벤트 같은 장애인을 위한 좋은 취지의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DS에너지는 향후 2~3개의 주유소를 확장 운영할 계획이며 장애인들을 우선 고용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