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오리온.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오리온은 오는 8월 6~7일 경기도 고양 체육관 내 보조체육관에서 열리는 ‘고양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 ON 3 대회’를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온은 프로농구단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의 연고지인 고양시 농구붐 조성과 지역 주민과의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대학∙일반부 64팀과 중등부와 고등부 각 32팀 등 총 128팀이 참가한다. 참가신청은 18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참가 신청 및 세부 내용은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학∙일반부 우승팀에게는 1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중고등부 우승 및 준우승팀에게는 각각 50만 원과 30만 원 상당의 문화 상품권이 주어진다. 부문별 MVP는 고양 오리온스 홈경기 시즌관람권을 부상으로 받는다.
국내 기능성 바 1위 제품인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 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2008년 출시했다.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참가 선수들의 플레이에 활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내 농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