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공원 앞을 지나가고 있는 유람선.
[일요신문]이번 가을 여수에는 가족 및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2016 낭만버스커 여수밤바다 거리문화공연을 비롯해 2016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2016 시민행복 합창제 등이 시민 및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16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은 이달 9일부터 29일까지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현대미술을 총망라한 모든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엑스포 해양공원에서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MBC에브리원 채널을 통해 이달 3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예능프로그램 ‘버스커즈 버스킹’의 결선무대가 다음달 2일 여수시민회관 특설무대에서 공개 녹화방송으로 진행된다. TV 예능프로그램 ‘버스커즈-버스킹’은 여수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은 ‘낭만버스커 여수밤바다 거리문화공연’을 전국의 국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여수시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버스커즈 버스킹’ 최종 결선에는 김창렬, 울랄라세션, 길건, 이용진 등 연예인 출연진이 경연에 나서는 버스커팀들과 열띤 무대를 펼칠 예정이며 초대 가수 2팀의 무대도 마련된다.
환상적인 노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는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여수시 소라면 해넘이길(사곡리 장척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에는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가족화합 한마당, 복개도 가족사랑걷기 및 보물찾기, 바지락캐기 체험 등은 가족과 연인이 함께 참여해 추억을 쌓고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군산횟집2호점
여수에는 돌산갓김치, 한정식, 게장백반, 갯장어회ㆍ새고개샤부샤부 등 먹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30년 전통의 3대가 운영하는 군산횟집2호점이 오는 24일 해상케이블카가 지나가는 거북선대교 앞에 문을 연다. 용비치호스텔에 자리한 군산횟집2호점은 약 1.5km 구간의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잇는 해상케이블카는 물론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을 순회하는 유람선을 감상할 수 있어 전망이 좋다. 청정남해에서 채취한 신선한 해산물 밑반찬이 20여 가지가 제공되고 시원하고 얼큰한 매운탕이 일품이다. 이밖에 돌산갓김치는 별도 주문이 이어질 만큼 인기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