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명소를 대중교통으로 15분 내 이동가능
[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깊은 역사와 다양한 문화, 그리로 로맨틱한 음악으로 둘러쌓인 프랑스 파리는 전세 계인들이 손꼽는 매력적인 도시 중 하나다.
때문에 나 홀로 배낭 여행객부터 사랑하는 이와 함께 신혼여행을 즐기려는 커플여행객까지 저마다의 방법으로 파리를 만끽하려는 이들로 넘쳐나는 곳이다.
수많은 파리의 관광명소 가운데 무엇을 관광할 것이고, 하루의 여행코스는 어떻게 계획할 것 인가부터가 바로 파리여행의 시작이다.
해마다 파리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파리에 대한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파리필하우스’는 쾌적하고 안락하게 꾸며진 파리한인민박이다.
파리 1존에 새롭게 오픈한 이후 많은 이들이 찾아오지만 소수 인원 위주로 운영하는 만큼 마음 편히 머무르며 파리의 곳곳을 여행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파리의 주요 관광지인 에펠탑, 오페라, 몽마르뜨,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페흐라세즈 등 많은 유명 명소들을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퐁피두 현대 미술관은 도보 10분, 파리시청은 도보로 15분, 노트르담은 도보로 단 20분이면 쉽게 도착할 수 있어 교통비용 및 시간을 절약하며 로마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만큼 파리는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로 인해 교통이 매우 복잡한 대도시인 만큼 편리한 대중교통은 파리숙소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편리한 교통조건 외에도 한국에서 맛보았던 삼겹살, 찌개, 비빔밥, 김치, 계란말이와 같은 밑반찬으로 든든한 한식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한국인들에게 좋다.
파리에 머무는 동안 내 집과도 같은 편안함을 누리며 꼭 필요했던 파리 쇼핑 및 여행에 관한 풍성한 자료제공도 함께 얻을 수 있기에 파리게스트하우스로 인기 만점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