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기욱 경북도의원(가운데)은 2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의회 행정활동 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일요신문] 최창현 김성영 기자= 도기욱 경북도의원이 지난 2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6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회 행정활동 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도 의원은 제9대 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성공적인 도청 이전에 주도적 역할을 했으며, 제10대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방의회 정책개발 기능 강화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방의회 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도 의원은 2선 도의원으로 제9대 경북도의회 예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획경제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0대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도 의원은 “앞으로도 언제나 낮은 자세로 경북도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 등 대한민국 각 분야에 헌신적 역할로 국가와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심사해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 8개 단체가 주관해 시상하는 상이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