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비티진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항암성분으로 알려진 Rg3의 함량을 극대화시킨 가공인삼이 출시된다.
㈜비티진은 원형뿌리삼의 효능은 그대로 Rg3 함량은 극대화한 가공인삼 ‘더 루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비티진에 의하면 ‘더 루트’는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Rg3 함량이 최소 5배에서 최대 20배 가량 높은 게 특징이다. 이는 ㈜비티진만의 특허 공법으로 가능했다. 수삼을 쪄서 말리는 기존 홍삼 가공방법과 달리 ‘더 루트’는 건삼을 비타민C 용액에 침지시켜 만든다. 여러 번 찌지 않고 일반 홍삼의 증숙 온도인 섭씨 95도보다 낮은 섭씨 70도~80도에서 가공하므로 벤조피렌 등의 발암성 유해물질 걱정도 덜 수 있다.
비타민C는 빠르고 안전하게 Rg3 함량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그 결과 Rg3 함량을 극대화한 가공인삼’더 루트’가 탄생하게 됐다. Rg3는 홍삼에만 들어있는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Rg3의 포함 유무를 통해 홍삼인지 인삼인지에 대한 기준을 나눈다.
한편, 바이오기업 ㈜비티진은 지금까지 의약품, 기능성 식품, 화장품 성분 추출 등의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해왔다. 향후 인삼, 홍삼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세계 인삼, 홍삼 시장에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