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 토종 화장품 브랜드인 닥터지가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는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 진출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닥터지 핑링젤 제품은 최근 미국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 닷컴에서 완판에 성공하고 뷰티 부분 베스트셀러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아마존 닷컴 베스트셀러 1위 등극을 통해 미국에서의 한국 토종 화장품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다졌다는 평이다.
닥터지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 것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끊임없이 고객과의 소통을 이뤄냈기 때문이다. 지난 9월 ‘필링, 너의 본때를 보여줘’ 이벤트를 통해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젤 이엑스를 사용한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영상을 고객이 감상한 후 고객의 이야기를 남기도록 했으며 최근에는 파워유튜버 회사원 A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닥터지 관계자는 “닥터지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학을 바탕으로 탄탄한 제품력을 갖춘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새제품이 나올 때마다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닥터지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2016 GS완슨스 HWB AWARDS 선케우 부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업선은 뷰티 방송에서 자외선 차단제 블라인드 테스트 1위로 선정돼 화제가 된 제품으로 ‘2016 SURE BEST Seller’와 ‘2016 마리끌레르 에디터스 픽’ 등 다양한 분야에서 5관왕을 수상한 닥터지 베스트 아이템이다.
미국에서 베트스 셀러 1위로 선정된 닥터지 필링젤은 묵은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저자극 필링 제품이며 비타민C, E성분의 브라이트닝 효과로 맑은 피부톤으로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천연 목화 솜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 성분의 마일드 필링으로 피부 부담이 적어 민감한 피부까지도 사용 가능하다.
지난 5일부터는 파워 유튜버인 ‘회사원 A’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8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원 A는 이번 영상을 통해 민감성 피부임을 전하고 저자극으로 각질케어를 할 수 있는 ‘브라이트닝 필링 젤’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지는 브랜드 공식 온라인 몰에서 파워유튜버 회사원 A 동영상 속 뷰티살림살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만의 피부타입과 함께 영상 속 회사원 A의 뷰티템 중 쓰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회사원 A의 추천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젤과 장벽보습템인 배리어 액티베이터 크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