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고등부 국어 전문학원으로 인기
[일요신문] 하호선 기자 = 평소 풍부한 배경지식을 쌓으면서 꾸준한 독서량을 이어온 경우라면 특별한 훈련 없이도 글의 핵심을 파악하기는 매우 쉽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입시 공부에 치우쳐진 상당수의 초등, 중등, 고등학생들은 독해력과 사고력이 부족해 학년이 올라갈수록 국어점수가 오르기는커녕, 점점 더 떨어져 당황하기 마련이다.
대부분 암기와 문제풀이로 이뤄진 타 과목과 달리 글 전체를 파악하는 통찰력과 문제의 핵심을 알아내는 기본기가 반드시 필요한 국어는 나무와 숲을 모두 볼 줄 아는 안목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목이다.
국어의 중심이 되는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면서 본질적인 국어 습득 능력을 길러주는 ‘이룸국어전문학원’은 20년 노하우로 국어를 쉽게 알려주는 국어전문학원이다.
단순한 암기 학습으로 정답을 찾기 보다는 기본 개념을 익혀 작품에 적용하고, 글 전체를 보는 통찰력으로 문맥이나 중심 문장에 맞는 정답을 파악하여 수능국어와 내신국어를 한 번에 잡는 국어교육으로 이미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이룸국어 전문학원만의 자체 프로그램인 <수능통합국어 9단계> 학습법은 화법, 작문, 문법, 독서, 문학 모든 영역에서 문제를 해석할 수 있는 기본실력형성과 심화문제 해결력까지 기를 수 있다.
어떤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더라도, 이러한 학습법을 통해 쌓은 탄탄한 기본기가 바탕이 되어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되므로, 낯선 작품을 해석하거나,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문제 유형에 접근할 때도 한결 수월해 청주지역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청주국어학원, 청주국어전문학원, 청주수능국어 등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