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메이커톤(MAKE-A-THON) 방식으로 진행되며 멘토와 멘티가 협력해 시제품을 만들고 시장에 진출하는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MAKE-A-THON’은 메이커(Ma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 안에 주어진 재료로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드는 행사를 뜻한다.
창조가디언스 멘토십 교육을 이수한 멘토들은 메이커톤에 참여한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과 함께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소통하고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서로 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역량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제2회 멘토ㆍ멘티 데이’ 메이커톤은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IoT 디바이스’ 제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제조분야에 관심이 많고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학생 및 예비창업자 50여명과 아이디어 사업화, 마케팅, 3D프린팅 및 메이커 전문 멘토 30여 명이 함께 해 최종 시제품 제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메이커톤은 무박 2일로 진행된다. 1일차에는 사전 모임을 통해 정해진 팀들의 아이디어 발표와 메이커톤이 진행되며 멘토링이 진행된다. 2일차에는 제작된 시제품을 발표하고 우수팀을 선정한다. 우수팀에게는 총상금 500만원, 경기도지사와 벤처기업협회장 상이 수여되며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벤처기업협회 SVI 창업교육 프로그램 이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제2회 멘토멘티데이 메이커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9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