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주성남 기자= 만화∙웹툰∙소설 전문 플랫폼 기업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는 무협만화 작가 황성의 신작 공개를 기념해 무협만화 대가들의 신작을 차례로 공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황성의 신작 무협만화 ‘무제천추 1부’를 메인으로 9월 1일부터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 등 무협만화 대가들의 신작들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신작 리스트는 황성의 ‘무제천추 1부’를 시작으로 5일 사마달 ‘천독서생’, 8일 야설록 ‘이생쟁투’, 15일 황성 ‘무제천추 2부’, 19일 하승남 ‘만류공자’, 22일 야설록 ‘철혈무제’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신작 ‘무제천추 1부’를 포함한 인기 무협만화 33작품 중 총 261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국내 무협만화 4대 천왕으로 불리는 인기작가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의 작품들로 구성돼 만화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무료 제공되는 작품은 황성의 `고검문`, `만능서생`, `승풍파랑`, `혈왕`, `무림독존`이며 이외에도 야설록의 `오룡전기`, `상면제왕`, `절대마종`, `마존`, `제왕본색`, 사마달의 `천왕세가`, `파룡전기`, `천일강호`, `천애검로`, `천일혈화`, 하승남의 `골통살수`, `혈랑공자`, `마제귀환`, `무적총관`, `무적도신` 등 무협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미스터블루 인기작이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개성있는 그림체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보유한 국내 무협만화 4대 천왕의 신작과 무료만화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을 이뤄낸 미스터블루는 국내 무협만화 빅4로 불리는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 작가의 만화저작권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게임 ‘에오스’를 인수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만화 및 웹툰IP를 활용한 게임개발 등 고부가 2차 저작물 확대를 중심으로 OSMU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