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
15일은 SNS 운영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위해 SNS 마케팅 전문가 이기용 강사의 ‘파워마케팅 활용법’과 국내 최대 여행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의 ‘여행 SNS 우수사례’를 듣는다.
특히, 이날 개회식은 형식적이고 틀에 박힌 식순에서 벗어나 조충훈 순천시장이 직접 SNS를 하면서 현장에 있는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열림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둘째 날은 SNS 콘테스트,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쇼,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SNS 콘테스트’는 각 부서의 특성을 살린 SNS 운영 사례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6개 부서에서 시민들과 함께 참여해 PPT, 영상 등을 선보인다.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쇼’에서는 SNS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새로운 소리로 아우성치다’라는 주제로 SNS 및 시정에 관련된 소소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참석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패널로는 조충훈 시장과 스마트미디어연구소 김성훈 소장이 참석한다.
시상식은 지난 7월 개최했던 ‘아시아생태문화중심 순천 UCC 공모전’ 수상자 5팀과 SNS 콘테스트에 참여한 6개 부서를 시상한다.
시상 전 UCC 공모전 수상작품을 상영해 아시아생태문화중심 순천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축하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