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중국 바이오제품 개발 및 미용프랜차이즈업 분야 선두기업인 유미도 그룹이 지난 8월 31일 상해에서 열린 ‘盟享加•2017우수 브랜드’ 시상식에서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에 선정됐다.
유미도그룹은 많은 득표수를 획득하며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에 뽑혔다. 중국 최대 특허가맹기업이 주최하고 중국 프랜차이즈 협회가 지원하는 ‘盟享加•2017 우수 브랜드 선정’은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창의성, 브랜드 발전 가능성, 투자자들에 브랜드 관심도에 따라 시상하며 기본적인 예선심사 후 인터넷 투표와 전문심사위원으로 평가와 심사를 한다. 이번 ‘盟享加•2017 우수 브랜드 선정’에는 총 269만2326명이 투표에 참가했다.
유미도그룹 손철 부사장은 “초대해 주신 주최측에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투표로 이 상을 받게돼 영광이다. 유미도그룹은 처음부터 끝까지 견고하게 제품개발과 시장개척에 힘쓰고 있다”면서 “계속해서 유미도그룹을 지지해주시고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미도그룹은 2002년 중국시장 시작으로, 바이오 테크놀로지와 현대 의학의 완벽한 결합을 위한 연구 개발에 몰두해 성공적인 아름다움을 창조했고 현재 국내외 총 개발 특허 136건을 보유하고 있다. 지금까지 제품, 브랜드, 기술 3가지를 핵심으로 삼고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직영화 관리, 지도 관리, 친절한 서비스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가맹점 오픈 시 가맹점비와 가맹관리비를 면제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재 중국 전역에 판매망이 개척돼 있다. 전국적으로 이미 4천개 매장과 여성회원 5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미도그룹은 2015년 한국 상장사 NEXTEYE 인수 후 다양한 국제 리소스를 통해 한층 빠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현재 한국 피부관리&반영구 선두업체 소향과 시장 점유율 70%이상을 보유한 네일 악세서리 브랜드 TOK OUTLET, 글로벌 크로스보더 공장 직영점 빌라쥬11 및 DIY화장품 공장 브랜드 NEW&NEW를 비롯한 건강 보건식품 H-Tree 등 트렌디한 브랜드의 통합 및 중국 내 시장의 도입에 성공했으며 중국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들의 수요를 계속해서 만족시킴으로 가맹점주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글로벌 뷰티 시장은 앞으로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약 수천억 달러(100조원 이상)의 규모의 블루오션 시장이 잠재돼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가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소비자의 개성을 만족시켜 주는 것이 향후 뷰티업계 발전의 핵심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유미도 그룹은 점진적으로 다양한 우수 국제 리소스를 통합하고 트렌디한 브랜드를 도입함으로 가맹점주들과 창업자들에게 시장 경쟁력이 있는 프로젝트를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