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추진위, ‘행복! 대구 미래교육 정책 공모’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제10대 강은희 교육감 취임과 함께 ‘행복! 대구미래교육 정책공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책공모는 지난달 20일 출범한 ‘대구시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위원장 김사철)’가 교직원, 학생·학부모, 시민들을 대상으로 3일부터 7일 간 진행한다.
강 교육감은 지난 선거에서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양성, 교실 중심 학교자율 책임경영 보장 등을 골자로한 50여개의 공약을 제시했다.
공약추진위는 1500여 명으로 구성된 ‘대구미래교육 정책모니터단(온라인)’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공약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정책공모는 이와 연계해 강 교육감의 공약을 보완할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교육 정책을 발굴하자는 취지다.
강은희 교육감은 “창의·융합 인재를 요구하는 미래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 갈 힘을 길러주는 교육, 선생님이 아이들과 수업에 몰입해 배움과 가르침의 즐거움이 가득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시민들께 드렸다“면서 ”이 약속을 충실히 지킬 수 있도록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시민 여러분께서 그 어느 때보다 솔직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많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