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양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름철 물놀이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2018년 물놀이 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물놀이 안전지킴이에게 근무복, 모자, 투척로프를 전달했으며, 영양119안전센터와 연계해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구명환, 로프 등 활용방법 등을 교육했다.
영양군은 물놀이 관리지역 14개소에 28명의 안전지킴이를 오는 8월말까지 배치할 예정이다.
또 물놀이 장소 75개소에 물놀이 안전함을 정비해 구명로프, 구명환, 구명조끼 등을 비치, 응급 상황 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전종근 부군수는 “올해에도 물놀이 안전사고가 없도록 안전지킴이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마주친 위험요소를 언제든지 제보해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청송군의회, 제8대 청송군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 및 개원
청송군의회 권태준 의장
경북 청송군의회는 5일 본회의장에서 ‘제229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회에서 의장에는 권태준 의원(재선, 자유한국당), 부의장에는 현시학 의원(재선, 무소속)이 각각 선출됐다.
권태준 의장은 당선인사에서 “군민들로부터 믿음과 신뢰받는 의회가 되고, 앞서가는 의정 활동으로 집행부견제와 감시로 올바른 군정 추진을 유도하고, 살기 좋은 청송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