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이마트 “명절 앞두고 각별한 주의 필요”
이마트는 최근 상품권 재판매점으로부터 위조 상품권 의심에 대한 문의를 받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에 있는 한 이마트 지점. 사진=일요신문DB
이마트는 현재까지 일반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그러나 피해자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수사를 의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상품권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고객이 상품권 구매 시 유의할 수 있도록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PAY 앱과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공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안전한 상품권 구매를 위해 백화점, 이마트 등 공식 상품권 숍을 이용해 주시길 당부한다”며 “명절을 앞두고 상품권 수요가 증가하는 기간 온라인 등을 통한 상품권 사기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