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신곡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5일 오후 4시 50분께 3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24시간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 받기도 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 5일자)에서 ‘핫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한국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메인앨범 차트인 ‘빌보드200’과 ‘핫100’ 차트를 모두 차지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