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업부 업적 평가 추진방향 설명회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난 25일 지역본부 대의원회의실에서 ‘유통혁신을 통한 농업 경제 가치 실현’을 위한 경제사업 주요 항목을 선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경남농협 경제사업 업적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경남농협 김갑문 경제사업부본부장은 “농업인이 농축산물을 제 값에 팔고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는 올바른 유통구조를 만드는 일은 새로운 100년 농협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를 우리 경제사업부 전 직원이 앞장서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남농협 경제사업부 주요 추진 항목 중, 역점 추진 사업과 연계한 항목에는 농축산물 판매, 농산물 수출, 농기기계은행사업, 유류사업, 안심축산 출하 등이 있다.
지역 여건을 고려한 자체 수립 항목은 채소수급안정사업 활성화, 가축질병 예방 대응 등이며, 공통관리 필요 항목은 사고예방, 사회공헌 등이다.
#농협은행 경남본부, ‘사랑의 헌혈 운동’ 동참
농협은행 경남본부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지난 22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정문에서 진행된 이번 헌혈 운동에 최영식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명나눔운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헌혈행사 참여자 전원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채혈 전 발열체크와 손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했다.
헌혈에 참여한 최영식 본부장은 “이번 헌혈 운동이 혈액수급 위기 극복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NH농협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익은행으로서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아낌e-보금자리론’ 상품 취급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지난 17일부터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취급하는 ‘아낌e-보금자리론’을 농협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취급하는 ‘보금자리론’은 6억원 이하 주택 구입 시 최대 주택가격의 70%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고정금리로 10~30년 동안 분할 상환하는 상품이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금리가 u-보금자리론 보다 0.1%p 저렴하다.
대출금리는 3월 기준 2.25%(만기 10년)~2.5%(만기 30년)로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가족사랑우대’, ‘사회적 배려층우대’ 등 각종 요건에 따라 추가로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아낌e-보금자리론’ 출시를 기념해 3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아낌e-보금자리론’ 신규 고객 중 1,300명을 추첨해 또래오래치킨세트와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 말 농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최영식 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서민이 주거비 부담을 크게 느끼는 상황에서 낮은 금리의 아낌e-보금자리론을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는 농협은행이 취급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의 ‘보금자리론’에 대한 접근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