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구지사 직원들이 노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중인 모습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4월 1일 오후 부산시 동구 소재 사회복지단체인 자성대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인원은 부산동구지사 직원 4명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복지관 내부 활동을 피하고, 외부 환경정리와 주변 도로 청소 위주로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부산동구지사 직원은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작은 봉사활동으로나마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 함께 힘을 내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간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자성대노인복지관에 기부금 전달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 무료급식사업 등을 지원해 왔다.
#부산경남경마공원 김혜선 기수, 복귀 1주 만에 첫승
2017년 부경 코리안오크스 대상경주에서 결승선을 통과하고 있는 김혜선 기수.
부산경남경마공원의 대표 여성기수인 김혜선 기수가 지난 4일 부경 1경주(국6등급,암,1200m) 우승으로 복귀 후 첫승을 달성했다. 1년간의 육아휴직에서 복귀한지 1주 만이다.
김혜선 기수는 ‘해운대바다(한국·암·3세·4조 임금만 조교사)’에 기승하여 2위로 출발했다. 이후 선두그룹에서 각축을 벌이며 경주를 전개하다가, 직선주로에 들어서 단독선두로 치고나가며 2위와 8마신 차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김혜선 기수는 한국경마 역사상 여성기수로서는 최초로 대상경주(2017년 코리안오크스) 우승전적이 있으며, 통산전적 3,587전 283승으로 300승 달성을 앞두고 있다.
해당 경주 영상은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