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두레학교를 방문한 모습.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20일 오전 10시 부산시청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한데 이어 부산지역 특수학교를 방문해 장애인의 날을 축하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오전 10시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이날 오전 연제구 부산두레학교와 동래구 부산맹학교, 금정구 부산은애학교 등 특수학교 3곳을 잇따라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을 헤쳐 나가느라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학사운영 상황 등을 점검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체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가꾸는 행복한 특수교육’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사라진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석준 교육감, 학부모와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 진행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22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들과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편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과 김석준 교육감이 자녀 영양관리를 위한 영양교육의 중요성, 편식을 없애고 좋은 식습관을 형성하는 꿀팁,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 영양상담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라이브 톡톡은 김석준 교육감과 전진우 가람중학교 교사가 진행을 맡고, 유희령 재송초등학교 영양교사, 정현둘 금명여자고등학교 영양교사, 김진 영양교육체험관 영양교사가 영양교육 전문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전설문 이벤트’를 실시해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 차려주고 싶은 음식 메뉴’, ‘우리 아이 식습관 중 가장 고민되는 것’ 등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받았다.
이날 김석준 교육감과 영양교육 전문가들은 이들 학부모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풀어줄 계획이다. 학부모들은 실시간 방송되는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월 26일 고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들과 ‘진로진학 원정대 고등’편을, 지난 2월 26일 중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들과 ‘진로진학 원정대 중학교’편을, 지난 3월 25일에는 자녀 독서지도를 위한 ‘독서탐험대’편 행사를 각각 열었다.
오는 5월에는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블렌디드러닝맨’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들의 식습관 및 영양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님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자녀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도 중학야구 춘계대회 유튜브 방송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간 부산진구 개성고등학교에서 열리는 2021년도 중학야구 춘계대회 모든 경기를 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부산지역 중학교 9팀이 출전해 조별리그로 진행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 선수들의 건강 등을 고려해 무관중 경기로 열린다.
코로나19로 학부모의 경기장 방문이 제한된 상황에서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경기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한다.
시청방법은 유튜브를 접속해 ‘부산광역시교육청 체육교육팀’ 또는 ‘중학야구’를 검색하면 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운동경기 유튜브 방송을 계기로 앞으로도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투명하고 깨끗한 학교운동부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