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한국산업인력공단, 베트남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일요신문] 한국표준협회(회장 직무대행 전진수 전무)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2021년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일환인 ‘베트남 품질.환경.안전 중급관리자 과정’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남방 정책과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발맞춰 베트남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해외 취업 내실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베트남 현지 취업(연봉 3000만 원 내외)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자 또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40명 선발한다. 참가 연수생은 교육과정을 1인당 800만원 상당의 정부지원금으로 운영한다.
품질관리담당자 자격증을 비롯 ISO 국제 심사원보 자격증(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심사원보 자격) 취득을 통해 국내.외 취업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특별 과정이다.
연수 과정은 베트남어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포함해 국내연수 600시간과 국외연수 300시간으로 구성된다. 국외연수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투득기술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또한 베트남 천연자원환경국은 2021년부터 ‘다낭시-환경도시로의 건설’ 프로젝트를 시행중이다. 교육과정 수료자는 베트남의 국가적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일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
박진성 인증본부장은 “청년취업아카데미와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등 오랜기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참여 연수생이 취업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